데이터 동기화는 많은 사용자와 기업이 정기적으로 구현하는 필수 단계입니다. 그러나 데이터 동기화는 데이터 백업과 동일하지 않습니다. 또한 데이터 동기화는 재해 발생 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.
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데이터 동기화와 백업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.
데이터 동기화란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나요?
데이터를 관리할 때 많은 사용자가 데이터 동기화가 데이터 백업과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. 이는 사실과 거리가 멉니다. 둘 사이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동기화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두 기기 간에 동기화됩니다(백업되지 않음). 데이터에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두 기기에 모두 반영됩니다. 이전 버전의 데이터는 제거됩니다. 재해 발생 시 동기화는 이전 버전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.
데이터를 동기화하면 두 대 이상의 기기에서 데이터 사본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 있지만, 데이터 보호 측면에서 동기화와 백업의 근본적인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데이터 동기화와 백업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동기화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와 물리적 장치 간에 데이터를 동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서비스는 또한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. 동기화 서비스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비스와 장치에서 동기화되며, 두 대상 모두 항상 두 개의 동일한 데이터 세트를 포함합니다.
데이터를 동기화하는 이점은 항상 최신 상태이며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그러나 한 데이터 세트에서 삭제한 내용은 두 번째 데이터 세트에 반영됩니다. 즉, 클라우드에 저장된 이전 버전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
OneDrive 등 일부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휴지통에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지만, 이는 재해가 발생한 경우 이전 버전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이상적인 방법은 아닙니다.
이와 비교했을 때, 백업 서비스는 데이터의 중복 사본을 생성하고 보조 백업 대상(예: 하드 드라이브, Synology 서버 또는 클라우드)에 사본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. 백업 서비스는 여러 버전의 데이터를 유지 관리하므로 필요한 경우 이전 버전의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도록 이전 시점으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.
일부 백업 서비스는 유연한 보존 정책과 예약 또는 이벤트 기반 백업도 제공합니다. 이를 통해 백업 구성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.
동기화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이유
Google Drive, Dropbox, OneDrive와 같은 서비스는 개인과 기업에 두 개 이상의 기기 간에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동기화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. 동기화된 데이터는 사용자가 PC, Mac, 스마트폰, 태블릿과 같은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승인된 데이터 저장소에 저장됩니다.
데이터 동기화를 통해 팀원들이 같은 페이지에 있고 협업할 수 있지만, 원격으로 작업할 때에도 누구나 회사 문서를 편집하거나 삭제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. 동기화가 적용되면 원본 파일 버전이 백업되지 않으면 영구적인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는 백업과 동기화를 함께 사용하여 서로를 보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.
데이터를 백업할 시간입니다
데이터를 백업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.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잃을 걱정 없이 데이터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 사용자는 언제든지 장치 구성, 파일 시스템, 단일 파일 및 폴더를 쉽게 백업하고, 백업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,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.
또한 백업 서비스는 버전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필요할 때마다 액세스하고 복원할 수 있는 여러 버전의 데이터를 유지합니다. 사용자는 또한 스토리지 용량을 최적화하는 사용자 지정 보존 정책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는 백업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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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게 전부가 아닙니다. C2 Backup은 또한 사용자가 편의에 따라 백업 일정을 사용자 지정하거나 트리거 기반 백업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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